GS건설 '자이' 브랜드 아파트 중 소비자 관심도 최고층 차지…푸르지오 뒤이어
2022-10-27 10:42
GS건설 '자이' 브랜드 아파트 중 소비자 관심도 최고층 차지…푸르지오 뒤이어
GS건설 '자이'가 국내 43개 브랜드 아파트 중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 아이파크' 래미안 순으로 조사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3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조사 방법은 일부 브랜드의 경우 보통 명사화돼있거나 검색시 가비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전 브랜드 공통으로 '브랜드 이름 + 아파트, 청약, 입주, 공급, 임대, 월세, 전세, 분양' 키워드에 '회사이름 + 브랜드 이름' 키워드를 적용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더 늘어날 수도 있다.

계룡건설산업의 '리슈빌'과 '엘리프' 처럼 한 건설사가 두 개 브랜드를 갖고 있는 경우엔 건설사의 정확한 위상을 파악하기위해 정보량이 많은 브랜드로 합산하되 하이엔드 브랜드 정보량은 합치지 않고 별도로 조사할 예정이다.

분석 결과 GS건설의 '자이'가 14만7,915건으로 가장 높은 곳을 차지했다.

대우건설 푸르지오와 함께 '유이'하게 10만건을 넘겼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가 11만4,289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가 9만7,889건으로 3위를, DL이앤씨와 DL건설의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키워드 포함)이 7만2,627건으로 4위를 각각 차지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가 7만28건으로 뒤를 이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이 6만7,572건 △두산건설 '두산위브' 6만1,743건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5만509건 순으로 분기 정보량이 5만 건을 넘어섰으며 △포스코건설 '더샵'이 4만9,798건으로 5만건에 근접했다.

이어 △코오롱글로벌의 '하늘채'가 2만7,442건 △금호건설 '어울림' 2만7,332건 △한화건설 '포레나' 2만6,703건 △서희건설 '스타힐스' 2만4,564건 △반도건설 유보라 2만1,909건 △동부건설 '센트레빌' 1만8,472건 △SK에코플랜트 'SK뷰' 1만7,394건 △우미건설 '우미린' 1만7,240건 △KCC건설 '스위첸' 1만5,781건 △중흥토건·중흥건설 '중흥S클래스' 1만4,224건 △동양건설산업 '파라곤' 1만3,783건 △계룡건설산업 '리슈빌' 1만2,455건(엘리프 2,457건 포함) △한신공영 '한신더휴' 1만900건 △제일건설 '제일풍경채' 1만871건 △HL디앤아이한라㈜ '한라비발디' 1만655건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1만425건 △태영건설 '데시앙' 1만165건 △동원개발 '동원로얄듀크' 9,628건(동원비스타 2,538건 포함) △부영주택 '사랑으로' 8,874건 △호반건설·호반산업 '호반베르디움' 8,136건 △금성백조주택 '예미지' 7,417건 순으로 조사됐다.

30위 밖으로는 △ HJ중공업(옛 한진중공업) '해모로' 7,215건 △라인건설 '이지더원' 6,453건 △금강주택 '금강펜테리움' 6,311건 △신세계건설 '빌리브' 5,716건 △화성산업 '화성파크드림' 4,967건 △㈜서한 '서한이다움' 4,448건(서한포레스트 1,189건 포함) △벽산엔지니어링 '벽산블루밍' 4,209건 △쌍용건설 '더플래티넘' 4,180건 △대보건설 '하우스디' 1,786건 △아이에스동서 '에일린의 뜰' 1,306건 △한양건설 '한양립스' 914건 △동문건설 '디 이스트' 624건 △양우건설 '양우 내안에' 604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대우산업개발의 이안 등 글자 성격상 유사 단어가 많아 제외어를 설정해도 가비지 제외가 어려운 일부 브랜드는 조사에서 제외했지만 도급순위 50대 건설사를 비롯, 웬만한 브랜드는 다 집계했다"면서 "커뮤니티 기능이 있는 사이트들의 온라인 포스팅을 모두 조사한 만큼 소비자들은 자신이 찾는 브랜드의 최근 위상을 확인할수 있다"고 밝혔다.

참고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 검색 프로그램 화면 일부 캡처
참고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 검색 프로그램 화면 일부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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