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종합 주방용품 브랜드중 3분기 소비자 관심도 '부동의 1위'
2022-12-08 10:54
밀폐용기로 대표되는 종합 주방용품 브랜드에 대한 3분기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락앤락이 부동의 1위를 지켰다.
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브랜드를 임의 선정해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락앤락이 2만8,063건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락앤락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채널은 블로그로 45.6%였으며 카페가 17.9%, 트위터 15.2%, 뉴스 7.6%, 인스타그램 6.7% 순이었다.
글라스락이 6,255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
글라스락이 가장 많이 언급된 채널은 락앤락과 마찬가지로 블로그로 42.0%에 달했으며 카페 33.3%, 뉴스 10.8%, 인스타그램 4.9%, 트위터 4.0% 순이었다.
네오플램이 3,327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네오플램이 가장 많이 언급된 채널은 블로그로 41.9%였으며 카페 14.2%, 트위터 14.1%, 인스타그램 9.8%, 유튜브 8.8% 순이었다.
지퍼락이
2,477건으로 4위를 차지했다.
이어 코멕스
2,287건, 타파웨어 1,818건, 고트만
794건, 씨밀렉스
658건, 데비마이어 421건, 실리쿡 383건, 땡스소윤 317건 순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2020년 3분기에 비해 2021년 3분기 두배 안팎으로 급증했던 주방용품 브랜드들의 포스팅 수가 2022년 3분기에는 상당폭 줄어들었다"며 "이는 경기침체 영향 보다 엔데믹 시대 접어들면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앤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