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올 2분기 국내 장류를 다루고 있는 식품 브랜드 6곳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해찬들, 샘표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6개 장류 브랜드의 2분기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조사 브랜드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청정원 ▲해찬들 ▲샘표 ▲신송 ▲순창궁 ▲삼화 등이다.
장류 브랜드 분석을 위해 조사 키워드는 '브랜드명or기업명' + '고추장, 된장, 쌈장'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청정원은 올 2분기 1,57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장류 브랜드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해찬들은 2분기 1,505건의 정보량으로 2위를 차지했다. 청정원과는 불과 69건의 차이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