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올 2분기 국내 장류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해찬들·샘표 순
2023-08-23 08:05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대상 청정원이 올 2분기 국내 장류를 다루고 있는 식품 브랜드 6곳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해찬들, 샘표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6개 장류 브랜드의 2분기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조사 브랜드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청정원 ▲해찬들 ▲샘표 ▲신송 ▲순창궁 ▲삼화 등이다.

장류 브랜드 분석을 위해 조사 키워드는 '브랜드명or기업명' + '고추장, 된장, 쌈장'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청정원은 올 2분기 1,57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장류 브랜드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해찬들은 2분기 1,505건의 정보량으로 2위를 차지했다. 청정원과는 불과 69건의 차이를 보였다.

이어 샘표가 742건의 포스팅 수로 3위에 랭크됐다.

4위 신송식품은 344건의 정보량을 나타냈다, 5위 사조해표의 순창궁은 179건의 정보량을 기록했다.

삼화식품은 올 2분기 105건의 정보량에 그쳤다.



<저작권자 © 데이터앤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락처- Contact

  • 주식회사 데이터앤리서치대표이사 : 한창호
    사업자등록번호 : 607-87-00495
  • Tel : 02-2138-7105
  • Adress :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4호
메세지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