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앤리서치 이종균 기자 코웨이가 지난 3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들 가운데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정수기 렌털업체 6곳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
코웨이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총 5만4,267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 온라인 커뮤니티 '82cook'에서 한 유저는 "코웨이 정수기로 바꿔서 내일 설치가 되는데요 코웨이 정수기 온수는 100도라고 들었어요"라며 "그러면 정말 전기포트가 따로 필요 없을 정도의 팔팔 끓는 온도예요?""라는 질문을 올렸다.
이를 본 다른 커뮤니티 회원들은 "냉온수기 사용하면서 전기포트 구석에 처박아놨어요", "온수 온도 조절할 수 있어요 100도, 85도, 컵라면이나 끓는 물 필요할 때 요긴해요", 아주아주 뜨겁습니다 연기가 모락모락 나요"라며 다양한 이용 후기를 공유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8월 블로그 커뮤니티 '티스토리'의 한 회원은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설치한 후 주방 공간의 변화"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이 작성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물 맛 최고, 디자인 심플하고 이쁘다"라며 자신이 설치한 제품 '코웨이 아이콘 얼음 정수기'에 대해 설치 후기와 제품 특징 등에 대해서 상세히 소개했다.
SK매직이 4만2,299건의 정보량으로 2위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지난 7월 '티스토리'에는 '송혜교 얼음정수기 렌털 사용 후기'라는 제목의 포스팅이 게시됐다.
이 작성자는 "제가 선택한 건 요즘 송혜교 언니가 광고하는 SK매직의 원코크 얼은물 정수기 입니다"라며 "SK매직 원코크 얼음정수기는 탱크가 따로 없어 고인 물이 나오는게 아닌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필터링되어 나오는 직수방식이라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얼음을 사용하지 않으면 주기적으로 녹여 없애고 다시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모든 물이 지나가는 직수관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LG퓨리케어는 지난 3분기 1만5,665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6개 렌털 업체 가운데 3위를 기록했다.
지난 9월 네이버 카페 '다이렉트 결혼준비'의 한 회원은 "LG퓨리케어 정수기 사용 후기"라는 제목과 함께 "신혼가전을 LG로 다 맞추면서 정수기도 LG에서 하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이 작성자는 "정수기는 LG베스트샵 포인트로 비용을 해결할 수 있어서 고민없이 선택하게 되었답니다"라고 설명하며 "디자인도 너무 심플하고 이쁘지 않나요? 엘지 가전은 다 씽큐앱으로 연동되니까 오늘 물을 얼마나 마셨는지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라는 후기를 전했다.
청호나이스가 분석 기간 8,677건의 정보량으로 뒤를 이었으며 쿠쿠홈시스가 4,636건으로 5위를 차지했다.
지난 3분기 현대렌탈케어의 포스팅 수는 1,160건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나며 국내 6개 주요 정수기 렌털 업체 가운데 관심도 6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들어 3회 실시된 빅데이터 분석에서 코웨이가 관심도 1위를 계속 차지, 확고부동한 선두 자리를 고수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