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분기 주요 손해보험사들 중 온라인 관심도 선두를 차지한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
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손해보험사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A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등이다.
참고로 조사시 카드사 업무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워드는 제외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조사 결과, 삼성화재가 5만1979건의 정보량으로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9월 오****라는 블로거는 사이판 자유여행을 준비하며 출국 전 비교하고 결정했던 해외여행자 보험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삼성화재는 모니모 앱을 통해 보장 내용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어 편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보장을 따로 넣고 빼고 하기가 쉬웠고 비행기 4시간 이상 지연시 라운지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는 보장이 있어서 그점이 너무 맘에 들었다"고 덧붇였다.
같은 달 미***라는 네이버블로거는 타이어 공기압이 빠졌을때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했던 후기를 전했다.
또 다른 블로거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주변에서 자동차사고 부상 치료비(자부치) 보장 여부를 확인해보라고 했다"며, "삼성화재 운전자보험에 자부치가 있었고 저렴해서 해당 보험을 들었다"고 말했다.
현대해상이 3만9617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9월 현대해상태아보험다이렉트에서 견적을 받은 고객은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중에 고민하던 찰나, 현대해상태아보험 견적을 받고 말했다. 그는 "설계안을 받아보니 임신중에 산모특약으로 대비할 수 있고 출산직후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추천했다.
같은 달 현대해상 해외여행자 보험 가입 및 청구 방법에 대해 소개한 블로거는 "항상 여행가기전 보험을 들기 위해 살펴보는데 현대해상 해외여행자보험이 가장 저렴한 편이라 많이 이용한다"며, "보험가입까지 보통 5분정도 걸리고 두세번 실제 환급도 받아봤는데 대부분 무리없이 다 보상받는다"고 후기를 전했다.
DB손해보험이 2만9846건의 정보량을 기록, 관심도 3위에 랭크됐다.
DB손해보험에서 태아보험을 가입한 한 고객은 "기본 특약들로 심플하게 가입했다며, 상담 가입선물 100% 증정 이벤트도 하고 있어 크게 스트레스 받지 않고 태아보험에 계약할 수 있었다"는 후기를 전했다.